OK저축은행이 오픈뱅킹 확대를 맞아 우대금리를 주는 이벤트를 연다.
OK저축은행은 오픈뱅킹서비스를 통해 다른 금융사 애플리케이션에 OK저축은행 입출금예금 계좌를 등록하면 우대금리 0.1%포인트를 준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 종료기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 OK저축은행은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다른 금융기관 애플리케이션에 OK저축은행 입출금예금 계좌를 등록하면 우대금리 0.1%포인트를 준다고 24일 밝혔다. < OK저축은행 > |
저축은행업계는 17일부터 오픈뱅킹에 참여하고 있다. 은행 및 증권사 등 다른 금융사앱에서 저축은행 계좌를 등록해 조회 및 이체 등을 할 수 있다.
저축은행앱에서 다른 금융기관 계좌를 등록해 사용하는 오픈뱅킹서비스는 3월 중에 시작된다.
우대금리는 OK저축은행 모든 입출금예금상품에 적용된다. 다만 법인상품이나 이미 조건부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일부 상품은 제외된다.
OK저축은행 계좌를 다른 금융기관 오픈뱅킹에 등록한 다음 날부터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OK저축은행은 우대금리 이벤트와 함께 경품이벤트도 연다.
3월1일부터 26일까지 다른 금융기관에 OK저축은행 입출금예금 계좌를 등록하고 1번에 10만 원 이상 입금한 고객 가운데 400명을 뽑아 커피 교환권을 준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다른 금융기관을 통해서도 OK저축은행의 상품을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란다”며 “금융의 경계가 갈수록 허물어지고 있는 만큼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