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2021-02-23 17:05:37
확대축소
공유하기
카카오페이증권이 카카오페이투자서비스에 주식형 펀드 3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22일 ESG경영기업에 투자하는 ‘착한기업 성장에 투자하는 #건강한 펀드’ 등 3종을 새로 내놨다고 23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증권이 22일 ESG경영 기업에 투자하는 ‘착한기업 성장에 투자하는 #건강한 펀드’ 등 3종을 새로 내놨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
‘착한기업 성장에 투자하는 #건강한 펀드’는 비재무적 ESG 요소(환경·사회·지배구조)와 재무적 요소(성장성·수익성·안정성)를 함께 고려해 지속가능한 성장성을 갖춘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ESG 평가등급 상위 기업과 ESG 관련 미래 성장성이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대표주식을 한 번에 #한국인덱스 펀드’는 한국거래소에서 산출하고 발표하는 코스피200 지수를 100% 추종해 시가총액이 크고 거래량이 활발한 국내 200개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기업별 주가에 상관 없이 1천 원으로도 투자가 가능해 소액으로 모든 종목을 사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거꾸로 수익 나는 #한국리버스 펀드’는 주식 시장이 하락했을 때 반대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이다.
주식 및 주식 관련 파생상품에 투자해 코스피200 선물지수 하루 등락률의 마이너스 1배를 추구한다.
주가 지수가 1% 떨어지면 투자자는 1%의 수익을 얻게 된다. 반대로 주식시장이 상승하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새로 추가된 펀드는 카카오페이 플랫폼 안에서 1천 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신규 펀드 출시를 기념해 3월14일까지 ‘자동투자’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커피지원금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펀드 종류에 상관 없이 매주 또는 매달 자동투자하면 커피지원금 150만 원(10명), 커피지원금 5만 원(100명), 아메리카노 교환권(1천 명)을 지급한다. 추가로 매주 5만 원 이상 자동투자 시 추첨을 통해 커피지원금 10만 원(10명)을 제공한다.
이상원 카카오페이증권 사업전략본부장은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나 주식 시장에 관심을 지닌 투자자들이 각자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펀드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카카오페이증권이 엄선한 펀드를 통해 투자의 경험을 넓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