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가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조직을 만들었다.
빗썸코리아는 고객의 소리(VOC)를 반영해 사용자의 경험 및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고객가치혁신실'을 신설했다고 1일 밝혔다.
고객가치혁신실은 사용자 환경 및 경험(UI·UX), 고객가치, 서비스품질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반 업무 프로세스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보완이 필요한 업무 프로세스에 관한 개선사항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고객가치혁신실의 구체적 업무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소리 수집 및 분석 △시장조사 및 분석 △서비스 개선점 제안 △신규 서비스 발굴 및 제안 △시장을 선도하는 실험적 서비스에 관한 연구개발 등이다.
빗썸코리아는 고객가치혁신실을 통해 서비스와 회사에 관한 고객의 전반적 경험을 관리해 앞으로 1년 안에 고객들에게 최고의 이용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빗썸코리아 관계자는 "빗썸은 업계 선도업체로서 고객 가치를 혁신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고객의 편익을 증진하고 가상자산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