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2월1일부터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등 일부 음료 제품 가격을 평균 7% 인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마운틴듀, 밀키스, 레쓰비, 핫식스, 트레비, 아이시스8.0 등 14개 브랜드의 가격을 인상하고 팜앤홈, 칸타타 2개 브랜드 가격은 인하한다고 29일 밝혔다.
인상률은 칠성사이다 6.6%, 펩시콜라 7.9%, 마운틴듀 6.3%, 밀키스 5.2%, 레쓰비 6%, 핫식스 8.9%, 트레비 6%, 아이시스8.0 6.8% 등이다.
반면 팜앤홈은 3.3%, 칸타타 일부 제품(275mL캔)은 7.7% 인하된다.
음료 출고가 조정은 2015년 1월 이후 약 6년 만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유통환경 변화와 인건비 등 상승 부담으로 부득이하게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가격 인상은 6년 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소비자 물가안정을 위해 인상 품목, 인상률을 최소화했다”며 “품질 향상과 함께 끊임없는 원가 개선, 비용 절감활동을 통해 건강한 마실거리에 관한 소비자의 부담을 더하지 않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마운틴듀, 밀키스, 레쓰비, 핫식스, 트레비, 아이시스8.0 등 14개 브랜드의 가격을 인상하고 팜앤홈, 칸타타 2개 브랜드 가격은 인하한다고 29일 밝혔다.

▲ 칠성사이다.
인상률은 칠성사이다 6.6%, 펩시콜라 7.9%, 마운틴듀 6.3%, 밀키스 5.2%, 레쓰비 6%, 핫식스 8.9%, 트레비 6%, 아이시스8.0 6.8% 등이다.
반면 팜앤홈은 3.3%, 칸타타 일부 제품(275mL캔)은 7.7% 인하된다.
음료 출고가 조정은 2015년 1월 이후 약 6년 만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유통환경 변화와 인건비 등 상승 부담으로 부득이하게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가격 인상은 6년 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소비자 물가안정을 위해 인상 품목, 인상률을 최소화했다”며 “품질 향상과 함께 끊임없는 원가 개선, 비용 절감활동을 통해 건강한 마실거리에 관한 소비자의 부담을 더하지 않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