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KB금융,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기업으로 3년째 뽑혀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1-01-28 10:17: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금융그룹이 양성평등 증진에 기여한 노력과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KB금융그룹은 '2021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GEI)'기업으로 선정돼 3년 연속 양성평등지수기업으로 뽑혔다고 28일 밝혔다.
 
KB금융,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기업으로 3년째 뽑혀
▲ 윤종규 KB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는 기업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관련 정보를 투자자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블룸버그에서 발표하고 있는 지수다. 

여성 리더십 및 인재육성, 동일 임금 및 성별 임금 동등성, 포용적 문화, 성희롱 정책, 여성 친화적 브랜드 등 총 5개 부문에서 양성평등 정책과 노력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 양성평등지수에는 44개나라 380개 기업이 선정됐다. KB금융그룹을 포함해 골드만삭스, S&P, 뱅크오브아메리카 등 선진 글로벌 기업들이 다수 포함됐다.

KB금융지주는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이사회에 2명의 여성 사외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양성평등을 포함한 그룹 차원의 ESG 경영 실천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여성역량 강화원칙(WEPs)의 공식적 지지기관으로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교육 및 여성인재 중용을 통한 양성평등문화 확산 등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밖에 그룹 여성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인 '위 스타 멘토링', KB손해보험의 'KB사내대학 드림캠퍼스', KB증권의 '밸류업 과정' 등 여성인재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을 중심으로 본부 여성인력 비율을 20%(부서장), 30%(팀장), 40%(팀원)로 유지하는 원칙을 수립하는 등 실질적 노력도 이행해 나가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 3년 연속 편입은 KB금융그룹의 적극적 ESG경영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ESG경영 선도 금융그룹으로 다양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양성평등 문화가 확고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5년 연속 월드지수 편입,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금융부문 섹터 아너스 3년 연속 수상, 2020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최우수기업 선정 등 성과를 거두며 활발한 ESG경영 성과를 국내외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탄핵 후폭풍' 국민의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를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힌다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