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가 카카오게임즈의 소셜마케팅모델을 게임 홍보에 활용한다.
넥슨코리아와 카카오게임즈는 14일 넥슨의 인기게임에 카카오게임즈의 ‘소셜마케팅모델’을 적용하는 내용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그동안 카카오톡을 비롯한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인 소셜마케팅모델을 운영해 왔다.
이번 제휴로 넥슨코리아는 소셜마케팅모델을 통해 게임 이용자에게 톡채널 메시지로 게임광고를 하는 등의 마케팅 활동을 추진한다.
넥슨코리아의 인기 게임 이용자들은 게임 내 카카오 계정을 연동해 카카오톡 친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순위경쟁을 펼칠 수 있게 됐다.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에게 초대 메시지를 보내 게임을 함께 즐기는 것도 가능해졌다. 길드원들의 실시간 길드 채팅도 지원한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는 “카카오게임즈의 뛰어난 플랫폼 마케팅기술을 넥슨의 라이브 게임에 접목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카오 공동체와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더욱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카카오게임즈의 차별화된 소셜마케팅 모델을 많은 게임 이용자를 보유한 넥슨코리아와 함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이용자가 친구들과 더욱 손쉽게 소통하면서 게임을 친밀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넥슨코리아와 카카오게임즈는 14일 넥슨의 인기게임에 카카오게임즈의 ‘소셜마케팅모델’을 적용하는 내용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카카오게임즈(위쪽)와 넥슨코리아 로고.
카카오게임즈는 그동안 카카오톡을 비롯한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인 소셜마케팅모델을 운영해 왔다.
이번 제휴로 넥슨코리아는 소셜마케팅모델을 통해 게임 이용자에게 톡채널 메시지로 게임광고를 하는 등의 마케팅 활동을 추진한다.
넥슨코리아의 인기 게임 이용자들은 게임 내 카카오 계정을 연동해 카카오톡 친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순위경쟁을 펼칠 수 있게 됐다.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에게 초대 메시지를 보내 게임을 함께 즐기는 것도 가능해졌다. 길드원들의 실시간 길드 채팅도 지원한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는 “카카오게임즈의 뛰어난 플랫폼 마케팅기술을 넥슨의 라이브 게임에 접목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카오 공동체와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더욱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카카오게임즈의 차별화된 소셜마케팅 모델을 많은 게임 이용자를 보유한 넥슨코리아와 함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이용자가 친구들과 더욱 손쉽게 소통하면서 게임을 친밀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