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이 2021년부터 모바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참여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DGB대구은행은 기존에 전화 상담원이 하던 고객만족도 조사를 카카오 알림톡에서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고 11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은 기존에 전화 상담원이 하던 고객만족도 조사를 카카오 알림톡에서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고 11일 밝혔다. |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는 영업점에서 업무를 처리한 20~60대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실시되며 업무처리가 끝나고 1시간 이내에 카카오 알림톡으로 설문이 전송된다.
설문은 직원의 친절도, 적극성, 설명능력 등을 묻는 객관식 문항과 업무처리에 관한 서술형 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카카오톡이 없거나 수신을 거부한 고객에게는 문자로 자동발송된다.
DGB대구은행은 기존 표본조사와는 달리 영업점 창구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벌여 더욱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DGB대구은행은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달 1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은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올해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발맞춰 제도적 기반을 확립하고 모든 직원 교육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