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5G 코어망 운영관리 정보보호 인증을 받았다. 이로써 LG유플러스는 5G 전체 영역에서 운영관리 보안체계를 갖추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정보보호 관리분야 글로벌 인증기관인 DNV-GL로부터 5G 코어망 운영관리분야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O/IEC 27001)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 LG유플러스는 정보보호관리 분야 글로벌 인증기관인 DNV-GL로부터 5G 코어망 운영관리 분야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O/IEC 27001)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 |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 규격이다. 정보보호 정책과 통신 보안 등 14개 영역 114개 관리 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과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5G 전체 영역에 대한 운영관리 보안체계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2019년 5G망 기지국 운영관리분야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5G 네트워크 확대 구축과 함께 정보보안 규정과 가이드라인을 재정립하고 외부 전문기관의 감사와 컨설팅으로 보안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을 세웠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5G의 보안 안정성은 회사의 핵심가치"라며 "국내 안팎 최고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한 검증과 연구로 5G 통신망의 보안사고 예방활동도 꾸준히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