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차세대 함정의 핵심기술을 연구하는 과제를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국방과학연구소 산하의 방위산업기술지원센터에서 공모한 ‘함정 통합전력시스템 제어 및 해석기술’ 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국민대학교, 한국전기연구원, KTE 등과 컨소시엄을 맺고 2024년까지 전전기함정(All Electric Ship)에 쓰일 함정 통합전력시스템의 제어계통과 시뮬레이터 등 핵심기술을 개발한다.
전전기함정은 함정에 탑재되는 모든 장비와 무기체계에 필요한 동력을 전기로 대체한 함정이다.
수중에 퍼지는 소음을 최소화해 함정의 생존성을 높일 수 있으며 대용량의 전기를 소모하는 레일건 등 미래 무기체계와 스마트선박체계를 함정에 적용하는 데도 유리하다.
최동규 대우조선해양 중앙연구원장은 “이번 과제를 발판으로 차세대 함정을 세계 최고의 전전기함정으로 개발해 대한민국 해군의 해양주권 수호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국방과학연구소 산하의 방위산업기술지원센터에서 공모한 ‘함정 통합전력시스템 제어 및 해석기술’ 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 사장.
대우조선해양은 국민대학교, 한국전기연구원, KTE 등과 컨소시엄을 맺고 2024년까지 전전기함정(All Electric Ship)에 쓰일 함정 통합전력시스템의 제어계통과 시뮬레이터 등 핵심기술을 개발한다.
전전기함정은 함정에 탑재되는 모든 장비와 무기체계에 필요한 동력을 전기로 대체한 함정이다.
수중에 퍼지는 소음을 최소화해 함정의 생존성을 높일 수 있으며 대용량의 전기를 소모하는 레일건 등 미래 무기체계와 스마트선박체계를 함정에 적용하는 데도 유리하다.
최동규 대우조선해양 중앙연구원장은 “이번 과제를 발판으로 차세대 함정을 세계 최고의 전전기함정으로 개발해 대한민국 해군의 해양주권 수호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