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카카오톡으로 거래만족도 등 고객경험을 조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 카카오톡으로 거래만족도 등 고객경험을 조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 |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조사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전화통화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조사해왔다.
하나은행은 이날부터 영업점애소 업무를 본 고객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 서비스에 관한 의견을 물어본다. 고객 의견을 영업점과 직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2021년 1월 초부터 투자상품의 완전판매를 위해 전화통화 방식으로 실시하던 해피콜서비스에도 카카오톡 방식을 추가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상품과 서비스의 거래경험 조사, 은행 이미지 조사 등에서도 디지털 기반 피드백을 정착시킨다는 계획을 세웠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며 “고객경험 조사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중심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