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LNG(액화천연가스)추진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의 대량 수주를 앞뒀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유럽 선주와 LNG추진 초대형 원유운반선 10척의 건조의향서(LOI)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본계약이 2021년 1분기 안에 체결될 것으로 대우조선해양은 바라본다.
대우조선해양이 건조의향서를 확보한 선박은 30만 DWT(순수 화물적재톤수)급 원유운반선이다.
수주를 확정한다면 이 선박들은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하는 최초의 LNG추진 초대형 원유운반선이 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미 LNG운반선, 컨테이너선, 셔틀탱커(육상의 원유 저장기지와 해양플랜트 사이를 왕복 운항하는데 특화된 원유운반선) 등 선박을 LNG추진선으로 수주했다.
LPG(액화석유가스)추진 LPG운반선도 수주한 경험이 있다.
LNG추진 원유운반선까지 수주하면 건조 포트폴리오의 모든 선박을 LNG 또는 LPG 등 가스추진선으로 수주하는 것이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이번 건조의향서 체결로 LNG운반선에 이어 LNG추진선의 건조 기술력까지 선주들에게 검증받았다”며 “앞으로 관련 시장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유럽 선주와 LNG추진 초대형 원유운반선 10척의 건조의향서(LOI)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초대형 원유운반선. <대우조선해양>
본계약이 2021년 1분기 안에 체결될 것으로 대우조선해양은 바라본다.
대우조선해양이 건조의향서를 확보한 선박은 30만 DWT(순수 화물적재톤수)급 원유운반선이다.
수주를 확정한다면 이 선박들은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하는 최초의 LNG추진 초대형 원유운반선이 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미 LNG운반선, 컨테이너선, 셔틀탱커(육상의 원유 저장기지와 해양플랜트 사이를 왕복 운항하는데 특화된 원유운반선) 등 선박을 LNG추진선으로 수주했다.
LPG(액화석유가스)추진 LPG운반선도 수주한 경험이 있다.
LNG추진 원유운반선까지 수주하면 건조 포트폴리오의 모든 선박을 LNG 또는 LPG 등 가스추진선으로 수주하는 것이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이번 건조의향서 체결로 LNG운반선에 이어 LNG추진선의 건조 기술력까지 선주들에게 검증받았다”며 “앞으로 관련 시장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