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 적용한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내놔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12-02 11:19: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인공지능 추천엔진을 탑재한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을 내놓았다.

KT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을 적용한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 적용한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내놔
▲ KT가 빅데이터, 인공지능기술 등을 적용한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 KT >

마케팅코치를 쓰면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 사업자들이 적은 비용으로 쉽고 편리하게 네이버 검색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 등을 만들 수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사업자가 마케팅코치에 계정을 연동하고 광고 예산과 기간을 입력하면 KT의 인공지능 추천엔진이 상품이나 브랜드에 최적화한 키워드를 추천하고 광고 제작을 도와주는 방식이다.

마케팅코치는 광고성과도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사업자는 PC와 모바일에서 대시보드(정보관리 인터페이스)를 통해 광고 채널별 노출도, 클릭 수 등을 비교하고 관리할 수 있다.

김채희 KT 인공지능·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광고 등 디지털마케팅은 비용이 많이 들고 관리가 어려워 중소상공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다”며 “KT의 마케팅코치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마케팅을 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