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2020-11-18 12:06:34
확대축소
공유하기
AIA생명이 겨울방학 기간에 한부모가정 아동에게 채소, 과일 등 식재료를 공급한다.
AIA생명이 서울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겨울방학 동안 건강 반찬, 신선 채소, 과일 등 풍성한 식자재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쑥쑥도시락'을 17일부터 12주 동안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앞 줄 가운데 검은색 마스크 착용)와 최종문 우양재단 이사장(피터 정 대표 오른쪽)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11월17일 '쑥쑥도시락' 전달식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AIA생명 >
쑥쑥도시락 캠페인은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린이집, 학교, 초등돌봄센터 등의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제한되며 취약계층 및 한부모 가정의 돌봄 공백이 확대됨에 따라 이런 가정 아동들을 돕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AIA생명은 돌봄 공백이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는 겨울방학 기간 12주 동안 건강 식자재를 제공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고 체계적이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이에 더해 AIA생명은 쑥쑥도시락을 통해 자라나는 새싹인 아이들이 어려운 생활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커나갈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을 담은 편지와 함께 어린이 영양제, 건강 음료수 등의 건강 간식을 전달했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조건부수급자, 차상위 계층 중 서울에 거주하는 한부모가정 100가구다. 이를 통해 모두 185명의 아동이 건강 반찬과 신선 채소 및 과일 등의 식자재를 제공받게 됐다.
AIA생명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먹거리 전달사업을 이어오고 있는 푸드스마일즈 우양재단과 전략적 제휴(MOU)를 통해 이번 쑥쑥도시락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AIA생명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이번 사회공헌 캠페인은 아이들을 포함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AIA그룹의 소명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쑥쑥도시락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꿈과 희망을 품는 따뜻한 겨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