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리니지’ 지식재산(IP) 기반의 모바일게임을 바탕으로 3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급증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852억 원, 영업이익 2177억 원을 냈다고 16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지식재산 모바일게임 호조로 3분기 실적 급증

▲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이사 사장.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47%, 영업이익은 69% 각각 증가했다. 올해 2분기보다 매출은 9%, 영업이익은 4% 각각 늘어났다. 

올해 3분기 순이익은 1525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늘어났지만 올해 2분기보다는 4% 줄었다. 

3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4771억 원, 북미·유럽 274억 원, 일본 139억 원, 대만 79억 원 등이다. 

엔씨소프트가 지식재산을 다른 회사에 빌려준 대가로 받은 로열티 매출은 588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게임이 66.5%(3896억 원)를 차지했다. 개별 게임 매출을 보면 '리니지M'이 2452억 원, '리니지2M'이 1445억 원으로 집계됐다.

리니지M 매출은 2분기보다 53% 늘어났는데 3주년 기념 업데이트의 효과로 풀이됐다. 

PC온라인게임 매출을 개별적으로 살펴보면 리니지 499억 원, 리니지2 263억 원, 아이온 85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172억 원, 길드워2 188억 원 등이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10일 북미와 유럽에 콘솔·PC용 신작게임 퓨저를 내놓았다”며 “앞으로 트릭스터M, 블레이드앤소울2, 프로젝트TL 등의 게임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