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이낙연 "추석과 개천절이 코로나19 고비, 긴장 끈 놓지 말아야"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0-09-20 12:15: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코로나19 방역에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20일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19 확진자가 38일 만에 100명 아래로 줄었지만 긴장을 풀면 안된다”며 “특히 추석연휴와 개천절이 또 한번의 고비다”라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4794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낙연</a> "추석과 개천절이 코로나19 고비, 긴장 끈 놓지 말아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그는 “귀성과 유명 관광지 여행을 자제해 주기 바란다”며 “개천절 광화문집회는 금지됐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줄어든 데는 국민들의 역할이 컸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시했다.

이 대표는 “모두 국민 여러분의 인내와 협조 덕분”이라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20일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82명 더 나와 누적 확진자는 2만2975명으로 집계됐다.

하루 신규 확진자 수는 8월13일(56명) 이후 38일 만에 100명 아래로 떨어졌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