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이 ‘KB Green Wave(그린웨이브)’ 친환경 캠페인 실시로 절감된 비용 1억 원을 기부한다고 17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이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해 절감한 비용 1억 원을 기부한다.
KB국민은행은 해피빈 ‘KB Green Wave(그린웨이브)’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 1억 원을 태풍이 지나간 바다의 쓰레기를 치우고 저소득가정 아이들에게 따뜻한 외투를 전달하는 데 사용한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6월부터 고객과 함께하는 KB 그린웨이브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종이사용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왔다.
먼저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에서는 통장을 발행하지 않은 고객과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기로 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경품을 지급했다. 고객 참여도가 높아 추가 이벤트도 진행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은 전자보고 및 화상회의를 통해 지난해보다 복사용지 사용량을 25% 줄였으며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전기사용을 줄여 이번 기부 재원을 마련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들이 쌓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B 그린웨이브 캠페인을 계속 이어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피빈 KB 그린웨이브 캠페인은 친환경 생활 약속, 댓글 참여 등을 통해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