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친환경 캠페인으로 절감한 비용 1억 기부하기로

▲ KB국민은행이 ‘KB Green Wave(그린웨이브)’ 친환경 캠페인 실시로 절감된 비용 1억 원을 기부한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해 절감한 비용 1억 원을 기부한다.

KB국민은행은 해피빈 ‘KB Green Wave(그린웨이브)’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 1억 원을 태풍이 지나간 바다의 쓰레기를 치우고 저소득가정 아이들에게 따뜻한 외투를 전달하는 데 사용한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6월부터 고객과 함께하는 KB 그린웨이브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종이사용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왔다.

먼저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에서는 통장을 발행하지 않은 고객과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기로 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경품을 지급했다. 고객 참여도가 높아 추가 이벤트도 진행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은 전자보고 및 화상회의를 통해 지난해보다 복사용지 사용량을 25% 줄였으며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전기사용을 줄여 이번 기부 재원을 마련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들이 쌓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B 그린웨이브 캠페인을 계속 이어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피빈 KB 그린웨이브 캠페인은 친환경 생활 약속, 댓글 참여 등을 통해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