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이 키보드뱅킹에 오픈뱅킹서비스를 국내 처음으로 도입했다.
SC제일은행은 키보드뱅킹에 오픈뱅킹서비스를 탑재하고 송금취소, 이모티콘 보내기 등 안전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부가기능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 SC제일은행은 키보드뱅킹 서비스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탑재하고 송금취소, 이모티콘 보내기 등 안전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부가기능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 SC제일은행 > |
키보드뱅킹은 별도의 은행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메신저 대화창에서 키보드로 간단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SC제일은행은 포털사이트,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포함한 키보드가 활성화되는 모바일 화면 어디서나 키보드뱅킹 시스템을 통해 이체수수료 없이 오픈뱅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C제일은행은 키보드뱅킹 서비스에 연락처 이체를 진행할 때 상대가 입금을 받기 전이라면 이체를 취소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에 더해 기존에 없던 이모티콘과 그래픽 인터페이스 포맷(GIF) 등을 키보드에 이식해 다양한 종류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개편했다.
SC제일은행은 9월 한 달 동안 키보드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 계좌에서 SC제일은행 계좌로 이체하는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에어팟 프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형기 SC제일은행 디지털·퍼스널뱅킹 사업부 상무보는 “국내 최초로 키보드뱅킹에 오픈뱅킹 기능을 도입해 고객편의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