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폭우 또는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긴급 금융지원을 한다.
신한은행은 홍수나 태풍에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모두 1천억 원 규모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전국을 강타한 홍수로 피해를 입어 일시적으로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은 800억 원 한도에서 업체당 최고 3억 원까지 신규대출을 받을 수 있다.
홍수 피해기업은 기존에 받은 대출의 만기 연장과 분할상환금 유예 등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신규대출 및 만기 연장 대출에 최고 1%포인트 특별 우대금리도 적용된다.
홍수로 피해를 입은 개인고객도 1인당 3천만 원 한도로 모두 200억 원 규모 신규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신속하게 금융지원을 결정했다"며 "피해를 입은 고객들이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지역에 관계 없이 폭우로 수해를 입은 회원을 대상으로 카드대금 상환유예와 분할상환 등 지원방안을 내놓았다.
지원 대상자는 카드대금을 6개월 뒤에 납부하거나 최장 6개월까지 나눠 갚을 수 있고 카드대금을 연체한 회원에 채권추심도 최장 6개월까지 중단된다.
카드대금 청구가 미뤄지는 기간에 잔여한도 안에서 카드를 사용할 수 있고 이자와 연체료, 수수료 감면혜택도 적용된다.
폭우 피해를 입은 회원이 관공서에서 발행한 피해사실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신한카드에 제출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어려움에 놓인 고객들에 도움을 드리고자 금융지원을 실시하게 됐다"며 "뜻하지 않은 재난을 당한 고객을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