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온라인 유통채널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온라인 전용 고객을 위한 혜택도 늘린다.
LG유플러스는 비대면시대를 맞아 휴대폰 구매와 개통, 온라인 고객 혜택 등 온라인 유통채널의 모든 과정을 개선하는 ‘비대면·디지털채널 혁신방안’을 30일 발표했다.
▲ LG유플러스가 공식 온라인몰인 '유플러스샵'의 서비스와 혜택을 늘린다.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우선 공식 온라인몰인 ‘유플러스샵(U+Shop)’에서 △유샵 전용 제휴팩 △실시간 라이브쇼핑 ‘유샵 라이브’ △원스톱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O2O(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서비스 전문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배송’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유샵 전용 제휴팩은 온라인 가입고객만을 위한 특별혜택을 담은 상품이다.
LG유플러스는 10월 말까지 유플러스샵에서 LG유플러스 5G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유샵 전용 제휴팩을 제공한다.
유샵 전용 제휴팩은 휴대폰 사용 요금제에 따라 G마켓, 마켓컬리, 옥션, 카카오T, GS25, GS프레쉬 등 다양한 제휴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1년 동안 매달 6천 원에서 1만5천 원까지 준다.
또 제휴카드 특별혜택으로 KB국민 심플라이트카드를 발급받으면 캐시백 5만 원 혜택을 준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샵에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문의를 받으면서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쇼핑’ 방식도 도입한다. ‘유샵 라이브’ 방송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저녁 8시에 진행한다.
프리미엄 배송은 고객이 유플러스샵에서 휴대폰을 사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문 컨설턴트가 찾아와 휴대폰을 개통해주고 데이터를 옮겨주는 서비스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9월 서울 강남, 대학가 등의 체험매장에 고객이 직접 신용카드와 휴대폰 문자인증으로 유심 개통 등을 할 수 있는 ‘U+키오스크’를 보급한다.
어려운 통신용어도 쉬운 언어로 바꿨다. 예를 들어 공시지원금은 ‘휴대폰 1회 가격 할인’, 선택약정할인은 ‘통신요금 25% 할인’ 등으로 쉽게 설명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전략채널그룹장 상무는 “최근 온라인 구매 확대 추세에 발맞춰 온라인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통신서비스 구매경험을 제공하겠다”며 “LG유플러스의 온라인몰인 유플러스샵을 고객의 일상을 바꾸는 통신 온라인쇼핑몰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