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이 글로벌 플랫폼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상품을 내놨다.
KB자산운용은 세계의 대표 플랫폼기업에 투자하는 ‘KB 글로벌 자이언트 플랫폼 펀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KB자산운용은 세계의 대표 플랫폼 기업에 투자하는 ‘KB 글로벌 자이언트 플랫폼 펀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KB자산운용> |
플랫폼기업은 정보기술(IT)을 기반으로 다수의 생산자와 다수의 소비자를 연결하는 디지털공간을 제공하는 기업을 뜻한다.
대표적으로 전자상거래(아마존, 알리바바), 미디어(유튜브, 넷플릭스), 매매(거래소) 플랫폼 기업 등이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펀드는 플랫폼기업뿐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신흥강자가 되고자 하는 기업에도 투자한다.
KB자산운용은 동일 비중 투자전략으로 개별 종목에 쏠림현상을 줄이고 플랫폼 비즈니스 전반에 골고루 투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펀드는 환헤지를 실시하는 헤지형과 환노출형인 언헤지형으로 출시되고 환매수수료는 없다.
하나금융투자에서 가입할 수 있다.
KB자산운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언택트)시장이 성장하면서 관련 플랫폼 기업도 폭발적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플랫폼은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비즈니스모델로 지속적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