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KDB산업은행, 아리랑TV의 스타트업 해외홍보 프로그램 제작지원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7-20 11:38: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DB산업은행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과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위해 해외로 방송되는 아리랑TV의 ‘K-테크 이노베이터’를 제작지원한다.

20일 산업은행에 따르면 K-테크 이노베이터(K-Tech Innovators)는 21일부터 9월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7시30분, 모두 10회에 걸쳐 방송된다.
 
KDB산업은행, 아리랑TV의 스타트업 해외홍보 프로그램 제작지원
▲ 서울 여의도 KDB산업은행.

산업은행 투자기업 27곳과 이번에 새롭게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KDB NextONE(넥스트원) 참가기업 3곳 등 모두 30개 유망기업을 세계 105개국에 소개한다.

이 프로그램은 아리랑TV의 글로벌 전문성과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스타트업의 혁신기술과 비즈니스 현장의 역동적이고 생생한 모습을 해외시장에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의 비대면 마케팅 및 영업채널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제작된 영상은 스타트업이 투자유치(IR) 및 해외 마케팅을 위해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해외진출 역량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중소·벤처기업 등에 대규모 모험자본을 공급하는 성장지원펀드를 6조1천억 원 조성해 신속히 자금을 공급하고 있으며 올해 2조5천억 원 규모의 펀드를 추가로 조성하고 있다.

이 밖에 올해 상반기에만 스타트업 위기 극복 지원 프로그램 670억 원을 포함해 모두 2340억 원의 투융자 복합금융을 직접 지원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창업 활성화 지원, 혁신기술 보유기업 투자 및 스케일업 지원 등 스타트업의 생애주기에 맞춘 지원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미래 국가 경쟁력의 초석이 될 스타트업에 필요한 금융·비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리얼미터] 윤석열 '즉시 하야·탄핵' 74.8%, '질서 있는 퇴진' 16.2%
화웨이 새 7나노 프로세서 성능 발전에 한계, 미국 반도체 규제 효과 뚜렷해져
국민의힘 진종오 탄핵 찬성 의사 밝혀, 윤석열 탄핵 가결까지 2표 남아
애플 브로드컴과 AI 칩 개발, 2026년 TSMC 3나노로 양산 예정
신한투자 "KG이니시스 밸류업 계획 긍정적, 주가 저평가 해소 기대"
DS투자 "녹십자 목표주가 상향, 미국 혈액원 인수는 '알리글로' 매출에 호재"
국제유가 상승, 원유 수요전망 하향에도 러시아 추가 제재에 불확실성 커져
[채널Who] SK하이닉스 HBM으로 빛났던 2024년, 메모리 승기 잡은 세 가지 요인
국수본 특별수사단 대통령실 압수수색 불발, 일부 자료만 임의제출로 확보
국수본·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