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은 26일 모바일금융앱 ‘OK모바일뱅킹’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 OK저축은행은 26일 모바일금융앱 ‘OK모바일뱅킹’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 OK저축은행 >
OK모바일뱅킹과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를 연계해 수신 비대면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OK저축은행은 저축은행중앙회에서 보장하는 안정성과 OK저축은행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객의 편의성과 사용성 개선을 위해 비대면 계좌 개설 및 대출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로그인 뒤 첫 화면에서는 ‘나의 계좌’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해 고객들이 거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화면에서 주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해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누구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뱅킹의 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UI/ UX)도 전반적으로 개편했다.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금융상품 정보, 적합한 상품추천 및 개인화 메시지가 제공된다. 기존의 은행 중심으로 표기됐거나 고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용어도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변경했다.
OK저축은행은 모바일뱅킹 개편에 앞서 전반적 서비스 안정성 테스트 및 업데이트를 위해 25일 오후 8시부터 26일 오전 9시까지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정기점검 시간에는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점검상황에 따라 점검시간은 연장 또는 단축될 수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바일뱅킹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들의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와 상품추천 기능을 추가해 더 많은 고객들이 편하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