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신한카드 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마이리포트' 이용자 100만 넘어서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0-06-22 11:24: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카드가 다른 금융기관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한 뒤 고객에 제공하는 자산관리서비스 이용자가 약 3개월만에 100만 명을 넘었다.

신한카드는 3월 선보인 종합 자산관리서비스 '신한 마이리포트' 이용고객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경품 증정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 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마이리포트' 이용자 100만 넘어서
▲ 신한카드 '마이리포트' 서비스 화면.

마이리포트는 약 85개 금융기관에서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생활을 진단하는 자산관리서비스다.

고객이 가입한 모든 카드사의 이용내역은 물론 저축은행을 포함한 모든 은행계좌의 입출금내역, 증권사 CMA통장 거래내역까지 자산관리서비스에서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자동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 금융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시각화한 소비보고서를 제공해 고객이 합리적 소비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 소비가 이뤄지는 시점에 맞춰 지출 관리와 정기결제 관리, 신용 관리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한카드는 25일부터 약 2주 동안 마이리포트 가입자를 위해 '슬기로운 신한카드 소비생활' 행사도 진행한다.

최대 13만 명에 이르는 고객이 애플 아이패드와 아이팟, 스타벅스 커피쿠폰, 마이신한포인트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업계 최고 빅데이터 규모와 노하우 등 차별적 역량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편익 증대와 금융소비자 보호, 금융산업 생태계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