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우주, 역사, 과학, 대중문화 등 다양한 장르의 스미소니언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KT스카이라이프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 KT스카이라이프가 미국 다큐멘터리 채널 '스미소니언'을 국내 단독 론칭한다. < KT스카이라이프 >
스미소니언 채널은 미국 방송사 CBS의 자회사인 ‘쇼타임네트웍스’와 세계적 박물관이자 연구기관인 ‘스미소니언’ 협회가 합작해 출범한 스미소니언네트웍스미디어그룹에서 만든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이다.
KT스카이라이프 가입자는 채널 번호 125번에서 한글 자막이 깔린 스미소니언 콘텐츠들을 볼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스미소니언 채널에서는 원자력 폭탄을 만들기 위한 국가들의 경쟁을 주제로 하는 ‘네바다주의 원자폭탄’, 미국 항공무기에 관한 내용을 담은 ‘에어 워리어’, 스미소니언 박물관의 비밀 공간에 관해 알려주는 ‘비밀장소 이야기’ 등을 방영한다.
또 다양한 슈퍼카들을 소개하는 ‘슈퍼카 이야기’, 미국 최초의 달 탐사 유인선의 여정을 그린 ‘아폴로의 달 탐사’, 인도 결혼식의 역사 등을 보여주는 ‘인도의 결혼식’ 등도 볼 수 있다.
채학석 KT스카이라이프 콘텐츠융합사업본부장은 “명품 다큐채널 스미소니언의 콘텐츠를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처음으로 국내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스미소니언 채널은 항공, 우주, 무기 등 다채로운 분야의 콘텐츠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