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간편결제서비스인 SSG페이가 인공지능(AI) 챗봇서비스를 시작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유통업계 간편결제서비스 최초로 SSG페이에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1대1 고객상담서비스인 인공지능 챗봇서비스 ‘쓱이지’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세계아이앤씨가 개발한 구글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 플랫폼 ‘사이보그(SAIbog)’를 활용해 개발했다.
SSG페이 모바일앱의 전체 메뉴 상단에 있는 ‘쓱이지’ 아이콘을 선택한 뒤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텍스트와 이미지, 링크를 통해 답변해주는 방식이다.
‘쓱이지’는 SSG페이의 주요 서비스를 안내해주고 SSG머니 잔액 등 개인화된 정보도 알려준다.
채팅창에서 SSG머니 충전 및 전환 등 서비스도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기존에 전화로만 운영해온 고객센터에서 SSG머니 전환 방법, 환불 등 단순 문의가 70% 이상을 차지했는데 이를 인공지능 챗봇으로 바꾸면 고객은 편해지고 고객센터 직원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 플랫폼사업부장은 “이번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문의에 빠르게 응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와 함께 인공지능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을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는 유통업계 간편결제서비스 최초로 SSG페이에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1대1 고객상담서비스인 인공지능 챗봇서비스 ‘쓱이지’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 신세계그룹 간편결제 서비스인 SSG페이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쓱이지’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 SSG페이 >
신세계아이앤씨가 개발한 구글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 플랫폼 ‘사이보그(SAIbog)’를 활용해 개발했다.
SSG페이 모바일앱의 전체 메뉴 상단에 있는 ‘쓱이지’ 아이콘을 선택한 뒤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텍스트와 이미지, 링크를 통해 답변해주는 방식이다.
‘쓱이지’는 SSG페이의 주요 서비스를 안내해주고 SSG머니 잔액 등 개인화된 정보도 알려준다.
채팅창에서 SSG머니 충전 및 전환 등 서비스도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기존에 전화로만 운영해온 고객센터에서 SSG머니 전환 방법, 환불 등 단순 문의가 70% 이상을 차지했는데 이를 인공지능 챗봇으로 바꾸면 고객은 편해지고 고객센터 직원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 플랫폼사업부장은 “이번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문의에 빠르게 응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와 함께 인공지능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을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