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이 코로나19에 직격탄을 맞아 1분기 영업이익이 절반 가까이 줄었다.
애경산업은 2020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604억 원, 영업이익 126억 원, 순이익 91억 원을 냈다고 7일 밝혔다.
2019년 1분기보다 매출은 10.3%, 영업이익은 45.3%, 순이익은 50.3% 감소했다.
부문별로는 화장품사업이 1분기 매출 648억 원, 영업이익 69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7.8%, 61.8% 감소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색조 화장품 수요 감소로 면세점, 홈쇼핑 등 주요 채널의 실적이 부진했다. 해외 주요시장인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심리 위축도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
생황용품사업은 1분기 매출 956억 원, 영업이익 56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7.3%, 영업이익은 17%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위생용품의 판매가 늘었다. 특히 2019년 4분기에 출시한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손세정제, 손소독겔 등의 판매 호조로 급성장하며 생활용품사업의 실적 증가를 이끌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 화장품사업의 실적은 악화됐지만 생활용품사업은 선제적 브랜드 투자와 민첩한 시장 대응으로 선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애경산업은 2020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604억 원, 영업이익 126억 원, 순이익 91억 원을 냈다고 7일 밝혔다.

▲ 이운규 애경산업 대표이사.
2019년 1분기보다 매출은 10.3%, 영업이익은 45.3%, 순이익은 50.3% 감소했다.
부문별로는 화장품사업이 1분기 매출 648억 원, 영업이익 69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7.8%, 61.8% 감소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색조 화장품 수요 감소로 면세점, 홈쇼핑 등 주요 채널의 실적이 부진했다. 해외 주요시장인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심리 위축도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
생황용품사업은 1분기 매출 956억 원, 영업이익 56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7.3%, 영업이익은 17%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위생용품의 판매가 늘었다. 특히 2019년 4분기에 출시한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손세정제, 손소독겔 등의 판매 호조로 급성장하며 생활용품사업의 실적 증가를 이끌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 화장품사업의 실적은 악화됐지만 생활용품사업은 선제적 브랜드 투자와 민첩한 시장 대응으로 선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