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청년구직자의 고용을 활성화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KB국민은행은 28일 열린 ‘2020 코리아 톱 어워드’ 시상식에서 ‘KB굿잡’이 사회공헌 브랜드부문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굿잡, '코리아 톱 어워드' 사회공헌브랜드 대상 받아

▲ KB국민은행 로고.


KB굿잡은 KB국민은행의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으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모두 16회의 현장 취업박람회를 개최했고 KB굿잡사이트를 운영해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 ‘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 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KB굿잡은 3월 말까지 6만여 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1만6천 건가량 일자리를 연결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이 신규대출을 신청할 때 최대 1.3%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기업이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하면 1인당 100만 원(기업당 최대 1천만 원)을 지급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