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온라인개학 등 언택트(비대면) 교육이 확산됨에 따라 중고등학교 ‘진로와 직업’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 제작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이 온라인수업 동영상 제작을 돕는다.
KB국민은행은 온라인 개학 등 언택트(비대면)교육이 확산됨에 따라 중고등학교 ‘진로와 직업’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 제작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진로와 직업 동영상은 교육부와 협력해 전국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소속 교사들이 만들었으며 ‘그레이프바인’이 제작했다. 제작된 동영상은 교육부가 지정한 원격수업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게시되며 전국의 중고등학교 진로 전담교사가 온라인수업 때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때문에 새로운 환경에서 교육 및 학습에 전념하는 전국의 중고등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2015년 교육부와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청소년 멘토링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환경·사회책임·기업지배구조)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