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2020-04-10 16:59:24
확대축소
공유하기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안전분야 우수 공공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고용노동부 주관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에서 공기업 1군 10개 공기업 중 최고 점수로 A등급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전경. <인천국제공항공사>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는 고용노동부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 평가는 안전중심 경영체계 확립과 작업장 안전보건관리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올해는 1월부터 2월까지 12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평가분야는 기관의 안전보건체계, 안전보건활동 계획과 수준, 성과 등 4개 분야 34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해 사장 직속 안전혁신실을 신설해 경영진이 직접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공항운영을 개선하는 국민 안심(ANSIM)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와함께 안전보건 경영시스템(KOSHA-MS)에 의한 시스템안전 관리 및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핵심가치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객 및 공항 종사자의 안전을 공항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두고 있다”며 “부족한 부분을 지속 보완해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무결점 공항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