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항공은 친환경여행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위해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이용한 협업 상품을 만들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항공> |
제주항공이 EBS와 협력해 친환경여행 장려 캠페인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친환경여행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위해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이용한 협업상품을 만들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펭수는 EBS 방송과 유튜브채널 ‘자이언트펭TV’에 나오는 펭귄 캐릭터다. 펭수 캐릭터는 방송에서 거침없고 당돌한 탈권위적 태도로 20~30대의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채널 ‘자이언트펭TV’는 2020년 3월9일 기준으로 구독자 211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EBS와 협력해 ‘펭수’ 캐릭터를 이용해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여행방법을 알려주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주항공은 ‘펭수’ 캐릭터를 이용한 협업 상품을 제작해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북극곰 살리기 후원금으로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고객과 기업이 함께 환경문제의 중요성을 깨닫고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펭수를 이용한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며 “여행의 즐거움도 경험하고 환경까지 생각하는 기회가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