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짜왕'과 같은 고가의 신제품 라면을 내놓으며 수익성을 높이는 전략을 계속 펼칠 것으로 보인다.
농심은 이를 통해 앞으로 3년 동안 영업이익이 매년 10%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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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준 농심 사장. |
김윤오 신영증권 연구원은 “짜왕과 같은 농심의 신제품이 판매가를 높였다”며 “국제 원부자재 가격도 내려가고 있어 농심이 수익성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분석했다.
농심이 앞으로 3년동안 외형 성장과 동시에 영업이익이 매년 10% 넘게 늘어날 것이라고 신영증권은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농심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2017년까지 연평균 3.4%, 10.2% 증가할 것”이라며 “국내에서는 고가 신제품, 해외에서는 영업망과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농심의 외형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농심은 라면 매출 비중이 75.3%에 이른다. 국내 라면시장에서 점유율 62.4%로 부동의 1위다.
농심은 4월 내놓은 굵은 면발 짜장라면인 ‘짜왕’의 인기 덕분에 라면시장 점유율을 8분기 만에 늘리는 데 성공했다.
짜왕은 일반 라면보다 평균 가격이 60% 이상 높아 수익성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짜왕은 출시한 지 2달 만에 매출 220억 원을 돌파했다.
양일우 삼성증권 연구원은 “농심은 2분기에 영업이익이 시장 예상치를 69% 웃돌았다”며 “짜왕의 평균가격이 일반면보다 60% 가량 높아 농심 면류 평균단가를 3.4% 끌어올렸다”고 분석했다.
농심은 9월 안에 짜왕 열풍을 잇는 고가의 신제품인 짬뽕라면을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농심은 짬뽕라면 개발단계를 마무리하고 네이밍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