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은 26일 은퇴 및 은퇴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재테크·부동산·라이프 등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한미래설계포유'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
신한은행이 은퇴 고객과 소통하는 채널을 확대한다.
신한은행은 26일 '신한미래설계포유'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연다고 밝혔다.
신한미래설계포유는 은퇴했거나 은퇴를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재테크·부동산·라이프 등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플러스친구 채널에서는 △앱 설치 없이 빠르게 할 수 있는 ‘은퇴설계’ △각 기관별 연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내 모든 연금’ △금융 및 생활정보를 담아 해마다 발간하는 ‘미래설계보고서’ △퇴직연금 가입자가 알아야 할 정보를 담은 ‘퇴직연금가이드’ △시니어 고객을 위한 ‘신한 쏠 사용법’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신한미래설계포유 플러스친구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벌인다. 2주 동안 본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은행 캐릭터 ‘쏠’ 이모티콘을 선착순 5만 명에게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은퇴 브랜드 ‘신한미래설계’를 론칭하고 은퇴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신한미래설계포유를 모바일 앱인 신한 쏠과 모바일 웹에서 운영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미래설계포유의 페이지 뷰가 110만 회에 이를 정도로 은퇴 정보에 고객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쉽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플러스친구 채널을 통해 고객의 은퇴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