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증강현실(AR) 콘텐츠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글과 손을 잡았다.
LG유플러스는 구글과 증강현실 콘텐츠의 제작·글로벌 공급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0 전시장에서 구글 주요 경영진을 만나고 있다. < LG유플러스 > |
두 회사는 이를 위해 공동으로 출자하는 증강현실 콘텐츠펀드를 즉시 조성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공동 제작한 3D 증강현실 콘텐츠를 LG유플러스 고객에게 한곳에서 모아서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구글은 ’구글 검색’서비스를 통하여 세계의 통신사와 단말 제조사에 이 콘텐츠를 서비스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구글 검색에서 제공하기 어려운 다양한 애니메이션 동작과 효과음 등을 적용한 콘텐츠를 LG유플러스 고객에게 제공해 구글 검색을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와 차별화할 계획을 세웠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제휴가 앞으로 증강현실 콘텐츠를 포함해 구글과 협력하는 독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LG유플러스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실감형 콘텐츠 관련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2020년에는 5G통신 가입자가 1천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 5G통신 콘텐츠 육성과 발굴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