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이 19일 비대면 보험 플랫폼을 출시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이 농협 인터넷뱅킹과 NH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간편하게 보험 상담과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NH농협은행은 19일 ‘비대면 보험 플랫폼’을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보험 플랫폼은 저축보험 3종, 연금보험 5종, 보장성보험 9종 등 모두 21종의 상품을 비대면으로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보험을 어려워하는 고객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상품추천과 상품비교, 보험료 납부, 지급관리, 계약사항 조회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보장내용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한 줄 그래프 설명’과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조건으로 상품을 설계해 볼 수 있는 ‘간편설계’ 기능도 제공한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적합한 보험상품을 빠르게 추천하고 상품별 수익률을 한 눈에 비교해 최적의 상품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NH농협은행은 비대면 보험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2020년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플랫폼을 통해 저축성보험(저축/연금/연금저축/변액보험)에 월 10만 원 이상 가입한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상품권 3만 원 권을 지급하기로 했다. 보장성보험을 가입하면 금액과 관계없이 선착순 500명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김인태 NH농협은행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비대면 보험 플랫폼을 출시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강화했다”며 “고객들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