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음식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위메프오에서 입점비와 광고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위메프오는 17일 ‘착한배달 위메프오!’ 캠페인을 진행해 앞으로 2년 동안 중개수수료를 올리지 않고 입점비용과 광고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일반적으로 자영업자가 음식배달 서비스 플랫폼에 가게를 등록하려면 매달 입점비용과 광고 노출을 위한 수수료를 내야했다.
하지만 앞으로 위메프오앱에 등록된 입점 업주들은 앱 이용 고객들이 주문한 금액에 비례해 책정하는 중개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만약 고객들의 주문이 없다면 업주들의 비용부담은 0원인 셈이다.
또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리뷰 작성 적립금도 위메프가 모두 부담하기로 했다. 고객들은 주문과 리뷰를 통해 쌓은 적립금을 위메프오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단기적 수익에 연연하기보다 입점 점주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입점 가게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대국 기자]
위메프오는 17일 ‘착한배달 위메프오!’ 캠페인을 진행해 앞으로 2년 동안 중개수수료를 올리지 않고 입점비용과 광고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 위메프가 17일 '위메프오'에서 착한배달 위메프오 캠페인을 진행한다. <위메프>
일반적으로 자영업자가 음식배달 서비스 플랫폼에 가게를 등록하려면 매달 입점비용과 광고 노출을 위한 수수료를 내야했다.
하지만 앞으로 위메프오앱에 등록된 입점 업주들은 앱 이용 고객들이 주문한 금액에 비례해 책정하는 중개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만약 고객들의 주문이 없다면 업주들의 비용부담은 0원인 셈이다.
또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리뷰 작성 적립금도 위메프가 모두 부담하기로 했다. 고객들은 주문과 리뷰를 통해 쌓은 적립금을 위메프오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단기적 수익에 연연하기보다 입점 점주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입점 가게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대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