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CES2020' 46개 혁신상 받아, TV는 9년째 최고혁신상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9-11-08 11:24: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CES2020' 46개 혁신상 받아, TV는 9년째 최고혁신상
▲ 삼성전자가 CES 2020를 앞두고 최고혁신상 3개를 포함해 역대 최다인 46개의 CES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CES)를 앞두고 최고혁신상 3개를 포함해 역대 최다인 46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는 7일 28개 부문에 걸쳐 'CES혁신상' 수상 제품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TV, 오디오, 모바일 부문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특히 TV부문은 9년 연속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는 최고혁신상을 포함해 TV부문에서 12개, 오디오 3개, 모니터 2개, 생활가전 9개, 모바일 17개, 반도체 3개 등 모두 46개 혁신상을 받았다.

TV와 모니터부문에서는 마이크로LED 기술, 8K 화질과 사운드 기술, 라이프스타일TV, 게이밍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군이 상을 받았다.

2020년형 스마트냉장고 패밀리허브, 2구 인덕션 더플레이트 등은 생활가전부문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패밀리허브는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을 접목해 첫 선을 보인 2016년부터 5년 연속 혁신상을 받았다.

모바일부문은 스마트폰, 웨어러블, PC, 태블릿, 애플리케이션 등 거의 모든 제품군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스마트폰은 고성능 PC급 성능을 갖춰 노트의 특장점을 극대화한 갤럭시노트10플러스 5G가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 접는(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을 비롯해 갤럭시S10 5G, 갤럭시 A70, 갤럭시 A50등이 혁신상을 받았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 갤럭시북 플렉스, 갤럭시북 이온, 갤럭시탭 액티브프로 등도 혁신상에 포함됐다. 유엔개발계획(UNDP)과 협력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애플리케이션 삼성글로벌골즈(Samsung Global Goals)와 모바일결제 삼성페이도 선정됐다.

반도체부문도 980 PRO 1TB 등 SSD 제품 3개가 혁신상을 받았다. 980 PRO 1TB는 소비자용 SSD 중 역대 최고 성능을 구현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2020년 1월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서 혁신상 수상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미래 기술과 신제품들을 공개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