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KEB하나은행, 인공지능 기반 대화서비스 '하이뱅킹' 편의성 높여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9-09-17 11:34: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EB하나은행이 대화형 뱅킹서비스 '하이뱅킹'의 수준을 강화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하나은행은 인공지능 기반의 하이뱅킹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인공지능 기반 대화서비스 '하이뱅킹' 편의성 높여
▲ 하나은행은 인공지능 기반의 하이뱅킹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 KEB하나은행>

하이뱅킹은 대화형 뱅킹서비스로 지난해 11월 대화형 서비스인 챗봇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문자입력, 음성입력, 카메라촬영을 통해 고객의 각종 금융거래 요청을 인공지능 금융비서 '하이(HAI)'가 문자 및 음성으로 답변을 해준다.

하나은행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하이뱅킹서비스에 고객 맞춤형 마케팅서비스를 적용하기로 했다.

빅데이터 플랫폼과 하이뱅킹을 연계해 챗봇을 통해 개인 맞춤형 알림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챗봇 채널 기반의 마케팅 프로세스도 갖추기로 했다. 

가입 및 인증절차를 간소화했고 간편이체를 위한 별칭을 대화를 통해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하이뱅킹에서 환전할 수 있는 통화를 환전지갑과 동일하게 21개까지 늘리고 챗봇을 통해 보관 및 재환전 기능을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고도화 프로젝트를 기념해 12월 말까지 이벤트를 벌인다.

하이뱅킹은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 하나머니 등의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대화(거래)를 많이 한 고객 가운데 1천 명을 뽑아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하이뱅킹서비스는 대화 기반의 금융거래뿐 아니라 앞으로 개인화된 마케팅 채널로도 활용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금융비서 하이와 은행원이 함께 손님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최신기사

영풍정밀, 장형진 고문·영풍 이사진에 9300억 주주대표 손해배상 소송
현대차그룹 정의선 "진정한 최고 순간 아직 오지 않았다", 글로벌혁신센터 타운홀미팅
펄어비스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붉은사막' 2025년 출시, 스팀 등록
EU 수소 프로젝트 놓고 불협화음, 독일 보조금 3억5천만 유로 지원 철회
'LG화학·현대차 협력사' 팩토리얼, 전고체 배터리 용량 세계 최초 40Ah 달성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서 설비점검 직원 사망, 가스 누출 추정
TSMC 반도체 '파운드리+패키징' 시장 점유율 33%, 삼성전자는 6% 그쳐
대법원 '이재명 무죄 판사 체포시도'에 "사실이라면 사법권 중대 침해"
영화 '소방관' 새롭게 1위 자리 등극, OTT '열혈사제2' 3주 연속 1위 사수
NH투자증권 "메가스터디교육 목표주가 하향, 실적과 주주환원 기대감은 유효"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