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중국에서 티볼리를 앞세워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시장에 뛰어들었다.
쌍용차는 중국에서 대규모 티볼리 출시행사와 미디어 시승행사를 열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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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식 쌍용차 사장. |
쌍용차는 26일 중국 베이징 예술원구에 있는 로즈버드(The Rose Bud)에서 티볼리(현지명 티볼란) 출시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 현지 판매 대리점 임직원과 딜러, 기자단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쌍용차는 27일 미디어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시승행사에 60여 명의 기자들이 참석해 북경만상화원호텔부터 청수만까지 약 50㎞에 이르는 고속도로와 비포장도로 구간을 운전하며 티볼리의 주행성능을 직접 체험했다.
쌍용차는 티볼리를 통해 성장하는 중국 소형 SUV시장에서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중국 승용차연합회에 따르면 2012년 1만15대 정도에 그쳤던 중국 소형 SUV시장은 지난해 40만3022대까지 규모가 커졌다. 불과 3년 만에 약 40배 가까이 성장한 것이다.
티볼리는 1월 출시 후 5월까지 내수시장에서 1만5천여 대 가까이 팔렸다. 쌍용차의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에서 티볼리가 차지하는 비중도 40%가 넘는다.
티볼리는 3월말 수출 선적을 시작해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해외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됐다.
쌍용차는 터키 앙카라, 이탈리아 티볼리, 벨기에 브뤼셀 등 지역별로 글로벌 출시와 시승행사를 개최하며 티볼리에 대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