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이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보험업무를 볼 수 있도록 모바일서비스를 개선한다.
하나생명은 생체인증이나 카카오페이 등으로 인증방법을 다양화하고 청약이나 보험금청구 등 대부분의 서비스를 모바일로 구현하는 등 모바일서비스 범위를 개선한다고 29일 밝혔다.
▲ 하나생명은 생체인증이나 카카오페이 등 인증방법을 다양화하고 청약이나 보험금청구 등 대부분의 서비스를 모바일로 구현하는 등 모바일 서비스 범위를 늘린다고 29일 밝혔다. <하나생명> |
이번에 개편되는 서비스는 웹에서 애플리케이션 방식으로 전환돼 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지문이나 안면인식을 통한 생체인증이나 간편비밀번호, 카카오페이 등의 인증방법을 사용한다.
또 모바일 창구를 통해 계약을 조회하거나 보험료를 납입하고 중도인출, 연금 및 만기보험금 신청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변액보험 펀드변경을 포함한 각종 계약변경 업무, 사고보험금 접수, 청약철회 등도 모바일로 할 수 있다.
김명구 하나생명 고객서비스부 부장은 “이번 모바일 창구서비스 확대는 고객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여 손님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