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이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인 ‘IBK 디지털 혁신 랩(Lab)’ 참가자를 모집한다. |
IBK기업은행이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인 ‘IBK 디지털 혁신랩(Lab)’ 참가자를 모집한다.
기업은행은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은행업무와 융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혁신적 서비스와 아이디어를 지닌 기업과 기관, 대학, 연구소, 개인 등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들의 기술과 아이디어 등을 은행의 상품과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에 융합 가능한지 공동 테스트하기로 했다. 이 테스트가 성공하면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추진한다.
IBK 디지털 혁신랩은 외부의 혁신기술과 아이디어 도입, 사업화 여부 등을 신속히 결정하기 위해 각 테스트별 셀(Cell) 조직으로 운영된다.
참여대상으로 선정되면 사무공간과 컨설팅, 멘토링 등 ‘IBK 핀테크 드림 랩’ 육성기업에 주어지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IBK금융그룹의 투자도 검토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면 8월1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평가를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발하며 발표는 9월6일 이뤄진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 디지털 혁신랩은 급속도로 발전하는 혁신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금융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IBK형 혁신 테스트베드”라며 “선발대상은 IBK와 함께 혁신금융 생태계를 만들어 갈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