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미나허브가 개최한 지난 에너지 세미나 전경. <세미나허브> |
배터리산업 최신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차세대 배터리시장을 전망하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허브는 25일과 2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차세대 배터리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핵심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세미나허브는 산업 전반에 관한 기업과 기술 동향을 조사 분석해 정보를 제공하는 산업기술 세미나 개최 전문회사다.
이 세미나는 배터리 산업 관련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2차전지, 전고체전지 등 차세대 배터리 산업의 동향과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핵심소재 및 기술 개발과 관련해 논의하는 자리다.
조원일 한국전기학회 회장, 이상민 한국전기연구원 센터장, 장정훈 삼성증권 연구위원 , 박재범 포스코경영연구원 수석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25일에는 △전기차 적용을 위한 차세대 2차전지 개발 현황 △차세대 고용량 양극소재 기술 개발 동향 및 과제 △리튬2차전지의 음극재산업과 기술 개발 동향 △글로벌 배터리 밸류체인과 가격 및 투자분석 등을 주제로 발표가 이뤄진다.
26일 발표주제는 △전고체 배터리 업체별 개발 동향 및 전략 △전고체 전지용 고체 전해질 기술 개발 현황 및 향후 과제 △초소형, 초박형 고체 배터리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 등이다.
세미나허브는 21일까지 사전등록을 접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minarhub.co.kr)와 전화 (02-2088-6488)로 문의하면 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석현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