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하나카드 우수콜센터로 뽑혀, 장경훈 "손님 행복에 역량 집중"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9-05-22 11:25: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카드 우수콜센터로 뽑혀,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7147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장경훈</a> "손님 행복에 역량 집중"
▲ (왼쪽부터) 김주성 하나카드 본부장, 장경훈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 이기동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본부장이 21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있는 하나카드 본사에서 인증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2019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에서 콜센터부문 우수회사로 선정됐다.

하나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 지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한국 기업의 서비스 품질과 관련해 소비자의 의견을 조사한 내용을 기반으로 한다. 45개 산업의 262곳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모두 100회에 걸쳐 심사했다.

장경훈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은 “하나카드의 모든 업무는 손님 중심으로 운영돼야 한다”며 “‘손님의 행복’을 목표로 모든 역량을 집중해 앞으로 10년, 20년 계속해서 우수콜센터로 지정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평가에서 하나카드는 ‘고객맞이 인사말, 상담사의 말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 안내, 쉬운 설명’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전체 평가항목에서 평균 90점 이상을 받아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하나카드는 상담사 교육과 관리에 집중하며 민원건수를 줄이는 데 성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그동안 하나카드의 민원건수가 다른 카드사와 비교해 많았는데 이를 줄이기 위해 상담사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최신화된 상담 매뉴얼을 만드는 등 상담사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또 상담사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사기를 높일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하나카드는 상담사 사기진작 프로그램인 ‘힐링피크닉’을 통해 매월 우수 상담사를 초청하고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 연간 최우수 상담사 30여 명에게는 해외연수 기회도 주어진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최신기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를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힌다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