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2019-05-21 11:08:00
확대축소
공유하기
신한생명이 보험약관 내용을 모바일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신한생명은 업계 최초로 고객이 보험약관의 내용을 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모바일 보험약관에 관련 내용을 설명해주는 영상서비스를 내놨다고 21일 밝혔다.
▲ 신한생명의 '모바일 보험약관 영상 설명 서비스' 홍보 이미지.
보험약관에는 기본적으로 담겨야할 내용이 많은 만큼 약관내용을 간단하고 쉽게 설명하면 오해의 소지가 생긴다.
반대로 자세하게 설명해 놓으면 읽기 어렵고 분량이 많아 고객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
신한생명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7월 보험계약서류(증권, 약관 등)를 고객이 모바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계약서류 발송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영상 설명서비스를 내놓은 것이다.
이번 영상 설명서비스는 고객이 받은 ‘모바일 보험약관’ 아래 있는 동영상을 실행해 보험약관을 볼 수 있는 방식이다.
영상에서는 보험계약의 성립, 청약철회, 계약의 무효, 계약 전 알릴 의무 등 보험을 가입할 때 알아야 할 보통보험약관의 주요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해준다.
이와 함께 고객이 모바일 보험약관을 볼 수 있도록 가장 많이 사용하는 뷰어 기능(다운로드, 목차이동, 단어검색 등) 활용방법도 영상으로 안내한다.
신한생명은 증권, 약관 등 보험계약서류뿐 아니라 고객에게 제공되는 우편 안내장을 모바일로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상반기에 내놓기로 했다.
임승빈 신한생명 디지털전략팀장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권리와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도 생명회사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