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2019-04-26 17:34:07
확대축소
공유하기
DGB대구은행이 대구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IT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DGB대구은행은 청소년들의 창의성 확대와 IT인재 육성을 위해 대구지역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DGB대구은행 IT본부가 금융교육과 코딩교육을 결합해 만든 교육 프로그램 ‘주니어 코딩 탐험대’를 활용해 IT 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은 청소년 창의성 확대와 IT 인재육성을 위해 지역 초?중학생의 IT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
10월22일까지 대구지역 초등학교 3곳, 중학교 8곳에서 11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금융권 최고 수준인 IT센터를 방문해 전산센터 등 시설을 방문하고 IT관련 특강과 코딩, 드론 체험교실이 진행된다”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학교나 단체는 대구교육청의 공문을 참고해 신청할 수 있으며 내년에는 더욱 확대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IT본부 임직원과 DGB금융교육센터 전문 강사진이 청소년들에게 사고력 증진과 코딩 진로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은행원 직무 관련 특강, 은행 IT본부의 다양한 직군과 직무 소개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진로 탐험에도 도움을 주기로 했다.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교구 및 강의 등 모든 비용은 대구은행이 부담한다.
DGB대구은행 IT본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IT를 경험하고 창의력을 높이며 미래 IT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지역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