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가 1분기 유럽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5일 자가면역질환 바이오시밀러 3종 ‘베네팔리’ ‘임랄디’ ‘플릭사비’가 올해 1분기 유럽에서 1억7440만 달러(약 1982억 원)의 매출을 냈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에서 1분기 역대 최대 매출 달성

▲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이사 사장.


2018년 4분기 매출인 1억5620달러보다 12%가 증가한 것이다. 1분기 매출로는 사상 최대다.

제품별로는 베네팔리가 1억2400만달러(약 1410억 원)의 매출을 내 2018년 1분기보다 3% 증가했고 플릭사비가 1470만 달러(약 167억 원)로 112% 늘었다.

지난해 말에 출시된 임랄디의 매출은 3570만 달러(약 405억 원)로 2018년 4분기보다 112% 증가했다.

베네팔리는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1조 원을 넘어서며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의약품시장 조사 전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올해 2월 말 유통물량 기준으로 베네팔리는 유럽 전체 에타너셉트(베네팔리의 성분)시장에서 점유율 40%를 차지했다.

임랄디의 성장세도 두드러진다. 임랄디는 유럽 출시 반년 만에 시장 점유율이 7%까지 상승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삼성바이오에피스는 TNF-알파 억제제 3종 바이오시밀러를 보유한 최초의 회사”라며 “베네팔리의 견고한 실적과 임랄디의 성장세를 통해 유럽 바이오시밀러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