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앱과 금융 서비스가 탑재된 고객 맞춤형 스마트폰인 갤럭시KB스타S10을 통해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생명, 캐피탈, 저축은행 등 7개 계열사의 금융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 KB금융그룹이 삼성전자와 제휴해 금융특화 스마트폰인 ‘갤럭시KB스타 S10’을 선보였다.
갤럭시KB스타에 별도의 KB전용 금융 서비스 공간인 ‘KB스퀘어’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계좌를 바로 볼 수 있는 계좌뷰, 퀵메뉴 등이 제공되고 KB금융그룹의 이벤트, 최신 금융상품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KB스타는 최근 공개된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10을 포함해 갤럭시노트9, S9 등의 모델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KB금융그룹 계열사 홈페이지나 앱의 배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예약판매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제조사의 예약판매 사은품과 통신사를 통해 제공받는 선택약정 할인 외에도 KB금융그룹의 금융상품과 연계한 혜택까지도 추가로 제공한다.
예를 들면 고객이 KB국민카드를 통한 통신요금 자동이체를 이용하면 청구할인 혜택을 받고 KB국민은행의 리브똑똑앱을 통해 송금하면 KB금융그룹 멤버십 포인트인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갤럭시KB스타와 같이 다른 업종과 융합을 통해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의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한 외부 협업 및 디지털 혁신에 지속적으로 속도를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