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5월24일까지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 NH농협은행이 5월24일까지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 NH농협은행 >
농협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을 통해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에 가입하면 선물 증정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NH농협은행은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5만 명에게 카카오 이모티콘을, 5월24일까지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고 있는 고객 가운데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준다.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유형 사전 안내 △의심 번호 수신시 반복 경고 △보호자 알림서비스 등을 포함한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서비스다. 최대 300만 원까지 보이스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데이터유니버스와 업무제휴를 맺고 농협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에서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만 65세 이상 고객은 무료(피해보상 보험 가입서비스 제외)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유니버스는 금융사기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한 뒤 수집된 데이터에 통계적 기법을 적용해 금융사기를 예측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를 통해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며 “나이가 많은 부모님이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전화를 받으면 등록된 전화번호로 연락을 주는 기능을 통해 부모님과 자녀의 걱정이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