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에서 이용 가능한 비대면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자산관리#(샵)'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 '자산관리#(샵)'을 통해 자산·지출·미래·플레이에셋(Play Asset) 등 4가지 메뉴로 구성한 간결한 화면과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에서 이용 가능한 비대면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자산관리#(샵)'을 출시했다. |
이전까지 출시된 자산관리 서비스는 펀드 추천 또는 가계부 역할로 한정됐다.
자산메뉴에서는 자산 현황뿐만 아니라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교확인이 가능하다. 비슷한 자산규모나 월소득군의 상품구성, 수익률 등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지출메뉴는 KB국민카드 이용고객 대상으로 효과적 소비패턴 정보를 선별해 보여준다.
미래메뉴는 은퇴·노후 설계를 위한 연금정보를 점검해 볼 수 있다. 시장환경에 맞춰 선제적 은퇴·노후 설계를 도와준다. 특히 사용자 입력 값을 최소화하고 예상 월 수령액, 연금 세액공제 금액 등 필수정보만 얻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확대했다.
플레이 에셋(Play Asset)메뉴는 보유한 상품 수익률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고 참여자들끼리 상품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다. 분기마다 수익률을 초기화해 현재 수익률이 좋은 펀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자산관리는 자산 규모를 일정 이상 갖춰야 할 수 있다는 인식이 강했다"며 "10만 원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