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컬러링북 열풍, CJ제일제당 현대백화점 마케팅에도 등장

이계원 기자 gwlee@businesspost.co.kr 2015-03-18 21:20: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어른들을 위한 색칠놀이 책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컬러링북'이 유통업체들의 마케팅에도 등장했다.

CJ제일제당은 이마트 전 매장에서 진행되는 ‘CJ제일제당 브랜드 모음전’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오는 25일까지 스크래치 카드와 '푸드&네이처 컬러링 레시피 카드'를 증정한다고 18일 밝혔다.

  컬러링북 열풍, CJ제일제당 현대백화점 마케팅에도 등장  
▲ CJ제일제당 '컬러링북'
컬러링북이란 정교한 밑그림에 색연필 등으로 다양한 색을 덧입히는 것을 말한다.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J제일제당은 스크래치 카드 당첨자 1만5천 명에게 컬러링북을 배포한다. 온라인에서도 컬러링북 1천부와 레시피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주형 CJ제일제당 영업본부 부장은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에게 힐링시간을 제공하고자 컬러링북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말 쇼핑정보를 제공하는 우편광고물(DM) 80만 부를 컬러링북 형태로 만들기로 했다. 다음달 2일까지 고객과 협력사원들에게 힐링강좌를 무료로 열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아트 테라피의 일환으로 광고물 뒷면을 해바라기와 장미 등 꽃을 색칠할 수 있게 밑그림만 그려진 형태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컬러링북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컬러링북은 서점가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히고 있다. 유명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을 시작으로 이미 수십 종의 컬러링북이 쏟아져 나왔다.

컬러링북은 특히 유통업체들의 주고객층인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아 이를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 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