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의 모바일게임 ‘애니팡3’가 사전예약에서 흥행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선데이토즈는 주력게임의 매출감소로 실적이 부진한데 애니팡3가 반등의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 이정웅 선데이토즈 대표. |
8월30일부터 애니팡3의 사전예약을 받았는데 12일 만에 사전예약 100만 명을 돌파했고 19일 현재 132만여 명이 사전예약을 신청했다. 그동안 카카오게임하기 플랫폼에서 서비스된 게임 가운데 가장 많은 사전예약건수다.
24일까지 사전예약을 받은 뒤 27일 애니팡3를 공식 출시한다.
선데이토즈로서는 가장 큰 무기인 애니팡 시리즈로 실적부진을 탈출할 기회를 잡은 셈이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2와 애니팡사천성 등 주력게임이 노후화하면서 부진한 실적을 내고 있다.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2014년과 비교해 각각 반토막난 데 이어 올해 상반기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해 각각 30%, 54% 줄었다.
선데이토즈는 7월 애니팡포커를 출시했는데 구글마켓에서 매출순위 10위권을 유지하며 실적의 효자노릇을 하고 있다. 여기에 애니팡3도 흥행하게 되면 실적은 더욱 개선될 수 있다.
▲ 선데이토즈가 27일 출시하는 모바일게임 '애니팡3'. |
애니팡은 2012년 카카오게임하기에서 서비스가 시작된 뒤 카카오게임하기 플랫폼의 성공을 이끌 정도로 크게 흥행했다. 애니팡2는 2014년 초 출시된 뒤 실적에 크게 기여해왔고 19일 현재 구글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에서 매출순위 12위에 올라있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애니팡3가 이례적인 사전예약건수를 나타내며 이용자들의 기대치를 반영하고 있다”며 “기존 애니팡 시리즈의 성공을 애니팡3로 이어갈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헌일 기자]